NGO OFJ 진행 중인 사역들
1. “LOVE MEAL”(러브 밀) - 음식을 살 수 있는 바우처나 카드를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는 사역: 이스라엘의 빈곤률은 OECD 국가들의 평균 빈곤률 11%보다 더 높은 21%로써, OECD 국가 중 빈곤률이 두 번째로 높은 나라입니다. 매일 3명 중 1명의 아이가 빈곤에 시달리 빈부격차 또한 높은 나라입니다. 그 중 정통파 유대인들 의 빈곤률은 51% 이상인데 이 이스라엘에 거주하고 있는 정통파(극정통파 포함) 유대인들 2명 중 1명은 극심한 가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NGO OFJ는 이러한 가난한 유대인들의 가정, 과부 및 고아들에게 필요한 필요를 채워주는 통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달 일정한 금액을 지원함으로써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식료품카드지원, 가난한 유대인(극정통파, 정통파, 종교적, 세속적 유대인 포함) 아이들의 학기 전 구입해야 하는 옷, 신발, 학용품, 책 등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겨울에 한파를 잘 지낼 수 있도록 점퍼, 속옷, 신발, 모자 등을 구입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잠언 19:17, 22:9, 29:7,14, 시 9:12, 18, 72편, 82:3-4, 욥 31:16-22) (가난한 유대인들을 돕기 희망하시는 분들은 contact@overflowingjerusalem.org로 이메일을 주십시오)
2. "LOVING HANDS" (러빙 핸즈)- 장애우 친구들의 집 혹은 장애우 시설을 방문하여 그들의 친구가 되어주는 사역: 장애를 가지고 있는 현지 친구들의 집을 방문하거나 장애우 시설을 방문하여 사회복지사의 업무를 보조하거나 음식을 먹여주거나함께 시간을 보내며 놀이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사역입니다. (마 25:31-46) (장애우를 위한 자원봉사를 원하시는 분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을 주세요)
3. "NACHAMU AMI" (내 백성을 위로하라) - 이사야 40장 1절의 말씀을 가지고 유대인들을 직접 찾아가서 위로하고 축복하는 사역 - 위로하라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고 명하신 말씀에 따라 이 땅의 이 백성을 찾아가 한국전통문화행사를 진행합니다. 장애우 친구들, 홀로코스트 생존자들, 독거노인들 등 특별히 사회에서 관심과 사랑이 소외된 사회적 약자들을 찾아가서 그들을 위로하고 축복하는 사역입니다. (마 25장 31-46절) (나하무 아미 사역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4. "WE STAND WITH ISRAEL" (우리는 이스라엘과 함께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나아가 사랑을 표현하는 거리사역: 작은 선물을 들고 거리에 나아가 만나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우리의 사랑을 전합니다. 이스라엘을 지지하고 이스라엘 편에 서길 원한다고 사랑의 메세지를 전하며 그들의 마음을 위로합니다. 말씀에 순종하여 그들을 주님의 사랑으로 먼저 다가가 말을 건낼 때 그들의 마음이 녹아지고 위로받는 모습을 너무나 많이 보았습니다. 그들에게 사랑과 위로와 격려가 필요합니다. 이스라엘 전역에 이 사랑의 거리 행진이 계속 될 것입니다. 우리의 작은 순종의 행동이 그들을 위로하게 될 것입니다. (사 40:1-2, 렘 31:10) (함께 동참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5. "KEEPING TORAH"(토라지킴)- 토라를 공부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사역: 토라를 지키기 위해 자발적으로 가난한 삶을 사는 정통파 유대인들 혹은 종교적 유대인 학생가장 및 학생들을 지원하는 장학제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맡은 이스라엘이 이 말씀을 이방인 성도들에게 전하는 귀한 통로가 되어 많은 이방성도들이 구원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말씀을 맡은 자들에게 감사의 표현으로 말씀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지원합니다. 특히 아이를 많이 낳는(보통 8-9명, 많게는 16명) 정통파 유대인들의 가정은 빈곤한 편입니다. 낮에는 예쉬바에서 공부를 하고 밤에는 피곤한 몸을 이끌고 겅물청소나 마트캐셔 등으로 알바를 합니다. 아이들도 많고 수입이 적은 이러한 학생가장 및 학생들에게 매달 일정한 금액을 장학금으로 전달합니다. 장학금이라고는 하지만 적은 금액인데도 사랑과 마음이 담긴 정성어린 손길이 그들에게 많은 위로와 격려가 됩니다. (신 6:4-9) (돕기 원하시는 분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6. “LOVE HOUSE FOR JEWS”(러브하우스) - 유대인들의 집을 보수하는 건축자원봉사: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여 고토 이스라엘로 알리야하는 재정적으로 어려운 유대인들에게 보수사역을 지원합니다. 현재 이스라엘의 국토가 넓지 않고 점점 더 많은 유대인들이 알리야를 신청하고 고토로 돌아오는데 그들을 수용할 집들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또한 알리야를 결정하는 많은 수의 유대인들 중 재정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이들을 돕기 위해 건축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여서 이 유대인들의 집을 보수하거나 사랑을 담아 지어줍니다 .(사 51:3, 사 62:10-12) (돕기 원하시는 분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7. "HOME, HOME, SWEET HOME" (고향으로)- 알리야를 돕는 사역 : 열방에 흩어진 이 백성이 고토 이스라엘 땅으로 돌아오는 알리야를 돕는 사역 (Jer 31:7-8, Isa 14:1, Isa 49:21-22, Isa 60:8-10, Jer 16:14-16a, Jer 31:7-8, 10, Ps 147:2-3, Isa 35:10 ) (알리야를 돕길 원하시는 분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8. “24/7 PRAYER FOR ISRAEL”(기도의 집)- 기도와 예배를 올려드리는 예루살렘의 파숫꾼 사역: 예루살렘의 평안을 위하여,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하여 그리고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도록 예루살렘의 파숫꾼으로 기도, 중보, 찬양의 예배를 밤낮으로 올려드리는 예루살렘의 파숫꾼의 책임을 감당합니다. 전세계 곳곳에 세워지고 있는 기도의 집들과 연합하고 이스라엘을 중보하도록 협력합니다. 이스라엘 곳곳마다 다윗의 장막이 세워져 기도와 찬양의 소리가 끊이지 않도록 기도의 집을 세우고 협력하며 예배자들을 세우는 일들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사 62:6-7, 시 122:6, 시 137:2-3, 단 9:17, 암 9:11, 시 134) (예루살렘을 향한 24/7의 기도체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9. “FOR THE SAKE OF ZION”(시온을 위하여) -예언적 그림 및 새노래 사역: 시온을 향한 주님의 마음을 담고 주님이 주신 영감을 담은 예언적 그림들을 전세계에 보내고 그 아버지의 마음을 알리며 이스라엘을 품은 한중일 연합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의 마음 그리고 이스라엘의 회복을 간절히 바라는 아바 아버지의 마음을 담은 새노래들을 만들어서 부르며 더 많은 신부들이 일어나고 이스라엘을 아바 아버지의 마음으로 품고 헌신하도록 그리고 청년예배자들과 연합하며 협력하고 있습니다. (시 137:3, 슥 1:14,17) (이 사역에 관심있는 분들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10. “FOR THE ONENESS (ECHAD)”(하나됨를 위햐여) - 성경의 예언의 말씀을 이루는 기도와 찬양의 발걸음 : 이스라엘을 땅을 밟으며 이스라엘을 향하신 주님의 예언의 말씀들이 온전히 이루어지기단체 이멜로를 소망하며 기도하고 찬양하고 선포하는 에하드 기도찬양발걸음입니다. 이를 통해 유대인과 이방인이 하나됨을 이루며 온전히 온 이스라엘이 회복되는 것을 갈망하며 나아가는 기도 여정입니다. (사 40:2, 사 52:7, 렘 31:6-7, 사 40:3-5, 겔 37:16-28) (관심있으신 분은 단체 이메일로 연락주세요)